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림 잘 그리는 사람 특징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을 보면 공통적인 특징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림 잘 그리기를 바란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의 특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꿀팁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따라하기만 해도 그림 실력이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 주변에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있다면, 재미로 그 사람의 특징을 생각하면서 봐도 좋겠네요.

 

그림 잘 그리는 사람 특징

1. 관찰력이 뛰어나다

그림을 잘 그리는 기본은 눈에 보이는 것을 잘 옮겨 그리는 것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대상의 생김새, 색깔, 명암 등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특징을 잡아 냅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나무를 봤을 때 나무 기둥 그리고 나뭇잎 덩어리로 인식한다면,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나무 밑둥, 줄기, 잔가지, 나뭇잎 하나하나의 색깔 차이 등을 자세하게 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나무를 보는 방식

 

관찰력은 타고난 능력일 수도 있지만 훈련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분이 라면 관찰력을 키우는 연습부터 해 보세요.

 

관찰력은 사물을 주의깊게 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평소에 늘 봐오고 익숙한 것이라도 더 오래, 자세히 보세요. 관찰력을 보다 빠르게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음에 다루어 보겠습니다.

 

 

2. 표현력이 뛰어나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구체화해서 잘 표현합니다. '표현'은 마냥 자세하고 진짜처럼 그리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표현력은 작가가 갖고 있던 인상을 실체화해내는 능력을 말합니다. 머릿속에 있어 보이지 않는 이미지를 끄집어 내서 보이게 만듭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사실적이든 아니든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림 잘 그리기

 

 

3. 어울리는 것을 잘 찾는다

그림은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시각적으로 어울리는 것을 잘 찾아냅니다.

 

예를 들어서, 집을 꾸밀 때 어떤 배경에 어떤 포인트 색깔을 줄지, 옷을 입을 때 어떤 신발 또는 소품으로 조화를 줄지 선택할 때 어울리는 것을 잘 찾습니다.

 

 

4. 열심히 그린다

열심, 어떤 일에 뜨겁게 마음을 기울인다는 뜻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일단 그림을 열심히 그립니다.

 

하나의 대상을 반복해서 여러 번 그리기도 하고, 오랜 시간을 들여 하나에만 몰두하기도 합니다. 또는 틈날 때마다 끄적끄적 그림을 그리곤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연구도 합니다.

 

그림을 열심히 그리는 원동력은 그림을 좋아하는 마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그림 그리기가 힘들지만 분명한 목표를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5. 자기 화풍을 이해한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자신의 화풍, 즉 그림체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일러스트, 순수미술, 만화 등 분야가 아주 다양한데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화풍이 확실하고 또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화풍을 이해하는 것은, 그림 그리는 사람들이 통과해야 하는 문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은 대개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발전시켜나가는 데 성공한 사람들이죠.

 

만약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면 내가 좋아하는 재료 찾기부터 시작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연필도 써보고, 물감도 써보고, 디지털 작업도 해보는 식으로요.

 

 

그림 그리기는 작가의 의도나 개성을 담는 고도의 창작활동입니다. 정답이 없고 오로지 작가가 결정합니다. 작가로서 스스로 만족할 때까지 의사결정을 반복하다보면 자기 자신이 좋아하는 화풍과 기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의 특징 5가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 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